eyanst_blah

필리핀 중국 일본 미국

by EYANST

관심이 있어서 몇몇 유투브 채널들을 재미있게 구독하고 있다.

언론,매체 등에서 목적에 맞게 가공된 해외의 모습이 아닌 생생한 체험과 생활이야기들.

15년간 중국에 살았던 어느 유튜버 분의 중국인의 중화사상,중국의 공산당,그들의 이기심 등등 다루는 이야기도 공감이 갔다.

마침 그게 요새 홍콩의 사태와 중국인들의 댓글과 반응을 보면 더 많은 공감이 갔다.

필리핀이 위험하다고들 생각하는데 그 위험성은 내 생각엔 외국 사람들이 한국이 북한과 국경 맞대어 사는거 정도 생각하는 위험성같다.

오히려 필에 비해 중국이 더 위험해 보인다.

이유는 사람들의 언로의 차단으로 인해 만들어진 그들의 거의 획일화 된 생각 , 변치 않는 중화사상 그런 것들은 비교적 오픈 된 생각을 많이 하던 필리핀 사람들에 비해 위험해 보인다. 

일본도 50년 자민련 집권. 집단의 사상화가 별반 다를 바 없는것 같다.누군가 일본은 잘 사는 북한같다고 한 말을 들었다.

당시엔 몰랐는데 지금은 그게 무슨 말인지 조금은 이해가 간다.  

그럼 우리는..? 

물론..사람들의 실제의 인성과 삶은 그렇게 판단 내려질 간단한 것들은 아니다.

그래도 국가가 나서 국민에 대한 통제와 압박을 가하면서 심지어 물리적인 반격까지 하는지 그 이유가 분명 있다. 

그나저나 스스로 대국이라 칭하는 그들이 하는 짓은 참으로 작다.

땅이 넓어 대국이나 마음이 좁아 소국이니 그래서 중국이라 부른다란 말도 와닿고.     

 

中, 네이버·다음 막더니 쿠팡 접속도 불가..전방위 통제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에서 한국의 양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 접속이 막힌 가운데 한국 쇼핑 사이트 쿠팡도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17일 한국 교민들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중국에서는 쿠팡 서비스 접근이 불가능해졌다. 연합뉴스가 이날 PC 인터넷 주소창에 쿠팡의 IP 주소인 'www.coupang.com'을 입력해 보니, '

news.v.daum.net

 

'잡스런 >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ker  (0) 2019.08.11
말이 나올 수 있는때지만  (0) 2019.07.14
친한친구  (0) 2019.05.29
부처님오신날  (0) 2019.05.15
0416  (0) 2019.04.16

블로그의 정보

아날로그 인간의 디지털 블라블라

EYANST

활동하기